신한금융투자, 조직 개편 단행…‘글로벌사업그룹’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유진래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는 ‘One Shinhan 협업체계 고도화’와 ‘직원역량 강화 추진’을 핵심으로 하는 조직개편과 인사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글로벌 영역에서 그룹사간 협업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매트릭스 형태의 조직인 ‘글로벌사업그룹’을 신설했다.

‘글로벌사업그룹’은 그룹사 중심의 글로벌 컨트롤타워 구축과 해외채널·영업 추진을 수행하며, 그 직속으로 지원조직인 ‘글로벌기획실’을 뒀다. 

또 전사 해외채널을 총괄하는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해, 일원화된 글로벌 전략 수립과 영업지원을 추진하게 된다.

‘글로벌사업본부’ 아래에는 ‘전략기획부’에 속해있던 기존 ‘글로벌전략팀’을 ‘글로벌사업부’로 승격함과 동시에 명칭과 소속 본부를 변경해 배치했다. 신설된 ‘글로벌사업부’는 해외법인·사무소 등 해외채널을 관리,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존 은행과 금투 중심의 CIB사업부문을 지주, 생명, 캐피탈까지 함께하는 GIB(Group & Global Investment Banking Group) 사업부문으로 확대 개편한 그룹 전략에 맞춰 기존 ‘IB그룹’의 명칭을 ‘GIB그룹’으로 변경했다.

‘GIB그룹’은 투자 및 상품공급 역량 강화를 통해 자본시장 內 위상을 강화하고 고객가치 제고를 추진하게 된다.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효율적 조직운영을 위해 ‘운영지원본부’, ‘정보보호본부’를 ‘경영기획그룹’ 소속으로 변경했다. 두 본부는 기존 ‘디지털사업본부’ 조직과 협업체계를 강화하며, 회사 전반의 디지털 전략을 수행하게 된다.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빅데이터 전담조직인 ‘빅데이터팀’도 신설했다.

또한 직원역량 개발과 인사의 유기적 연계를 위해 ‘인사부’와 ‘기업문화부’의 교육, 기업문화 기능을 통합한 ‘인재육성부’를 새롭게 설치했다. 또 직원 고충, 복리후생, 급여 등 대직원 서비스를 담당하는 ‘직원행복센터’도 신설했다. 

그 외에도 해외주식·파생상품 중개를 담당하고 있는 기존 ‘글로벌 사업부’는 ‘GBK(Global Brokerage)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해 전문성을 명확히 했으며, 기존 ‘시너지사업부’도 ‘원신한(One Shinhan)추진부’로 명칭을 변경하고 그룹 협업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