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메이저 대회 최소타 우승자 '전인지'…"이 우승의 순간을 올 한해 많이 기다려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형식 기자】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총상금 325만 달러)에서 우승을 차지 한 후 전인지(22·하이트진로)는 "언젠간 그 경험들이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로 돌아오겠지 하는 생각으로 힘든 시간들을 이겨내려고 노력했다"고 전했다.

전인지는 19일(한국시간) LPGA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 한 후 인터뷰를 통해 "이 대회가 LPGA멤버로서는 첫 우승이다. 사실 이 우승의 순간을 올 한해 많이 기다려왔다. 2등도 많이하고 3등도 하면서 언젠간 그 경험들이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로 돌아오겠지 하는 생각으로 힘든 시간들을 이겨내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전인지는 "사실 부상 이후에 스스로 부정적인 사이클에 빠져있어서 어떻게 헤어 나와야 될지 모르는 시간들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가족과 코치님, 팀원 모두가 부정적인 사이클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우승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기 중에 부담감은 없었는지?"에 대해 "이 우승을 기다려와서 그런지 부담이 많이 됐다. 시작하기 전에 스스로 너무 예민한 행동들을 하고 있다고 느낄 정도로 부담이 됐다. 그런데 일단 이곳까지 와서 저를 도와주신 코치님, 매니저, 캐디, 한국에서 응원하신 부모님과 팬분들을 떠올리면서 스스로 포커스를 상대 선수가 아닌 코스와 나와의 경기로 돌아오려고 노력했다" 고 심정을 발혔다.

또 그는 "19언더파가 (메이저대회 최저타) 타이 기록이라고 알고 시작을 했는데, 그러다보니 스스로 더 코스와 나와의 게임이 시작되는구나 하는 느낌으로 시작했다. 왜냐면 잘 해서 또다른 기록을 하나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스스로 차분해지려고 노력했고 부담감을 내 스타일로 소화해내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