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신한 EMA’ 잔고 3000억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유진래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가 주식, 펀드, E/DLS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단 하나의 계좌에 담아 종합 관리해주는 ‘신한 EMA’가 출시 10개월여만에 잔고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연초 약 570억 원 수준이었던 ‘신한 EMA’ 잔고는 3월말 1000억 원, 6월말 3000억 원을 각각 돌파하는 등 2016년 상반기 급속도로 성장했다. 불과 반 년 사이에 다섯 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이 같은 성장은 금융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자하는 증권투자자들의 니즈가 증대되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신한 EMA(Expert Managed Account)’란 오직 고객수익률만을 위해 운용되는 종합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포함 총 4개 금융 전문자격증을 갖춘 ‘EMA 매니저(전문 PB)’만이 운용할 수 있다.

투자자는 EMA매니저와 심층 투자상담을 통해 1:1 맞춤형 자산관리를 받게 된다. 자유롭게 원하는 주식이나 금융상품을 선택해 투자비중을 직접 조절할 수도 있고, 개인 투자성향에 맞춰 EMA 매니저가 제시하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할 수도 있다.

신한금융투자 PB들도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신한 EMA’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별도의 매매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추가비용 없이 수시로 투자비중을 조정할 수 있으며, 신속한 시장대응이 가능하다.

예컨대 투자중인 펀드를 해지하고 새로운 펀드 가입을 원할 경우, 기존에는 영업점 방문 및 서류작성이 필요했으나 ‘신한 EMA’를 이용하면 전화 한 통으로 즉시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다.

‘신한 EMA’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 원이며, 수수료는 편입 자산의 종류 및 투자비중에 따라 달라진다. 투자자산의가치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 및 PWM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