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유진래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대형 금융투자회사로 전환을 준비하며, 전사적 전략·기획 역량 및 디지털전략 강화를 위해 하반기 조직개편과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대형화를 위한 전사 컨트롤타워로서 전략·기획기능의 효율적 강화를 위해 ‘경영기획그룹’을 신설했다. ‘경영기획그룹’ 산하에는 △디지털사업본부 △전략기획본부 △경영관리본부 등 3본부 체제를 구축했다.

먼저 디지털 미래전략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스마트사업본부’를‘디지털사업본부’로 변경했다. ‘디지털사업본부’는 디지털 융복합 전략을 수행하는 ‘디지털전략부’, 디지털 플랫폼과 채널·상품을 관리하는 ‘디지털운영부’ 등을 편제해 금융 디지털화 사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전략기획본부’는 회사 전체의 기획·관리 기능을분화하고,전략·기획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신설한조직이다. 산하에 회사 전략 기능을 담당하는 ‘전략기획부’를 뒀으며, 글로벌전략 수립과 체계적 해외진출 및 점포(현지법인, 사무소) 관리를 위한 ‘글로벌전략팀’을 신설했다. 또 프라임브로커의 효율적 진입을 위한 ‘PBS준비팀’을 본부 직속팀으로새롭게 편제했다.

또한전사 관리·지원 기능 부서를 총괄하는 ‘경영관리본부’도 신설했다. 이 본부는 일원화된 마케팅·홍보·시너지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인사]

◆임원

◇신임

◆그룹장직무대행

▲경영기획그룹 신동철(전략기획본부장 겸직)


◆본부장직무대행

▲경영관리본부 최문영


◇신임

◆부서장

▲디지털전략부 박상용 ▲PBS준비팀 임일우(EQUITY SWAP부장 겸직)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