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투 "연금저축·퇴직연금으로도 공모주 투자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유진래 기자】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공모주 시장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많은 가운데 연금저축 및 퇴직연금 상품으로도 공모주 투자가 가능하다고 27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안정적인 연금상품을 강조하며 보수적으로 운용하는 증권업계의 대표적인 연금저축·퇴직연금 사업자다. 

이와 관련해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올해 공모주 시장 강세를 예상하며, 연금저축·퇴직연금 운용 상품에 공모주 펀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기존 IBK단기국공채 공모주 펀드의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키움장대트리플 플러스 펀드, 트러스톤 공모주 알파 펀드를 주력상품으로 제안했다.

신한금융투자가 제안한 공모주 펀드들은 운용자산의 대부분(약 80% 내외)을 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한다. 더불어 일부 운용자산(30% 이하)을 공모주에 투자해 시중금리+α 이상의 수익을 추구한다.

실제로 이 상품들의 최근 6개월 수익률이 2~3%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하반기 공모주 일정을 고려했을 때 추가적인 수익 창출 또한 기대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오두식 연금기획부장은 “올해 IPO 시장은 셀트리온헬스케어, 넷마블게임즈,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굵직한 회사들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어 지속적인 순항이 예상 된다” 며 “최근처럼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는 공모주 펀드를 통한 +α 수익 추구가 안정적인 투자의 해답일 수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