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첫 유학박람회 ‘SETEC’에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유학ㆍ어학연수 박람회 전문업체인 KE&C가 국내 최대의 유학전문기업인 iAE 유학네트와 공동으로 오는 1월 19일(土)부터 22일(火)까지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2008년도 첫 번째 규모 있는 유학박람회가 될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는 해외 10개국 100여 개 학교 관계자와 유학전문가들이 현장에 배치되어 어학연수를 비롯해 해외 대학 진학과 조기유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학정보와 1:1 밀착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 유학ㆍ어학연수 박람회는 KE&C, 한국전람, iAE 유학네트, 영국문화원, 주한캐나다교육원, 호주정부교육원 등의 주관사도 다양하고 한 해에 개최되는 박람회 수도 적지 않다. 이번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는 무엇보다 2008년을 여는 첫 유학박람회로 2008년도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행사를 준비하는 KE&C와 iAE 유학네트에서는 이번 박람회가 단순히 유학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1:1 밀착상담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시전문업체인 KE&C와 국내외 80여 개 글로벌 네트워크와 해외 유수의 교육기관들과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는 iAE 유학네트의 공동 개최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특히 2008 수능결과 발표 이후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 진학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면서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에서 열릴 예정인 국가별 명문대학 진학 설명회에 대한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외국 유학생 유치에 적극적인 해외 대학들로의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관들의 참여와 해외 대학 진학 상담을 위한 종합상담부스 설치 등이 주목할 만하다.

이제 글로벌 시대의 유학은 또 하나의 진학이라는 인식이 크게 확산되면서 2008년에도 미국을 비롯한 호주, 영국, 캐나다로의 대학유학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수능 발표 이후 유학을 결심한 졸업 예정자들에게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는 해외 대학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1:1 밀착상담을 통한 구체적인 유학계획에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10개국 100여 개의 학교를 유치한 iAE 유학네트 김옥중 대표는 “이번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 주최사로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참가학교를 구성하고 iAE 유학네트의 국내외 맨파워를 총동원하였다”며 그 동안의 유학박람회들과 비교하여 ‘실속’을 강조한 차별화된 유학박람회임을 설명했다.

바야흐로 유학 전성시대이다. 대학 5년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요즘 대학생들 사이에 어학연수는 트랜드가 되었다. 어디 이뿐이겠는가? 학위 취득, 자격증 취득, 초.중.고 조기유학 및 방학캠프, 교환학생 프로그램, 해외 취업 또는 영주권 취득 등 유학의 목적도 다양해지고 폭넓어지고 있다.

연령대는 더욱 낮아져 방학캠프의 경우 오히려 저학년 초등학생들의 참여가 현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미 학위를 취득하고 직장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학력 U턴 현상이나 재취업을 위한 자격증 유학에 대한 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매년 약 15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유학과 어학연수를 위해 출국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유학은 막대한 비용과 오랜 시간을 들여야 한다는 점에서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위험부담이 큰 투자이다. 그래서 유학의 실패를 최소한으로 줄여줄 수 있는 전문가의 조언은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2008학년도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는 유학정보를 수집하는 것 이외에도 보다 밀착된 상담으로 구체적인 유학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점에서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일석이조의 득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박람회는 참가자 및 수속자 혜택도 풍성하여 참가자 전원에게는 2008년 신간 어학연수매거진이 증정되며, 박람회 현장 수속자에게는 현대자동차 i30(1名), 전자사전(10名), 1G USB(수속자 전원)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 일시 및 장소

1월 19일(土)~20일(日) 서울 :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학여울역 SETEC 11:00~18:00
1월 22일(火) 부산 : 서면 롯데호텔 LL층 에머랄드 룸 11:00~18:00
1월 22일(火) 전주 : 전북은행 본점 1층 11:00~18:00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 특별 경품 및 혜택

박람회 수속자 혜택
수속자 1명 추첨
- 현대자동차 i30
수속자 전원
- 전자사전 증정 또는
입학신청비 면제 (약 12~15만원)
- 1G USB 메모리
- 사이버머니 6만원
- 참가학교 별 장학혜택
- 현지정착가이드
- 해외통신원소식지
- 국제전화카드 1만원권
- 고급 클리어파일

박람회 참가자 혜택
- 어학연수매거진
- 일본유학매거진
- 고졸자유학가이드
- 조기유학가이드
- 학교디렉토리
- 환율우대쿠폰
- 사이버머니 3만원 적립

2008 SETEC 세계유학박람회 유학설명회 일정 (서울)

1월 19일(토)
1시 - 영국 명문대학 쉽게 가기
2시 - 호주 명문대학 쉽게 가기
3시 - 미국 명문대학 쉽게 가기
4시 - 캐나다 명문대학 쉽게 가기

1월 20일(일)
1시 - 영국 명문대학 쉽게 가기
2시 - 호주 명문대학 쉽게 가기
3시 - 미국 대학 쉽게 가기
4시 - 캐나다 명문대학 쉽게 가기

주관 : KE&C (대표: 윤태진 www.koreaenc.net)
주최 : iAE 유학네트 (대표: 김옥중 www.Eduhouse.net)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