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하이서울 루체비스타'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시민들에게 연말연시 도심 명물로 사랑받아온 「2007 하이서울 루체비스타」 행사를 서울광장과 청계천일원에서 12월6일(목)부터 1월 6일(일)까지 개최한다.

서울광장 루체비스타는 스케이트장을 가운데에 두고 둥근 원형으로 설치되며, 최고높이가 20m, 둘레 305m, 설치전구 수 26만 4천개의 역대 최대의 규모로 화려한 ‘빛의 왕관’ 형태로 연출되었다.

청계천 루체비스타는 3개구간으로 나누어

청계광장에서 모전교(70m) 구간에는 ‘빛의 성벽’ 형태로 자연스럽게 흐르는 물길구조에 맞추어 전구로 화려하게 장식하여 환상적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며, 모전교에서 광통교(150m)구간과 광통교에서 광교(100m)구간에는 ‘빛의 궁전’ 형태를 장식하여 청계천의 위 아래에서 다 보일 수 있도록 설치하여 청계천 내, 외부에서 관람이 가능토록 하였다.

올해 「2007 하이서울 루체비스타」 점등식은 서울광장에 설치된 스케이트장 개장과 함께 이루어질 예정으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과 함께 화려한 불빛 축제가 연말 도심의 밤을 아름답게 장식할 예정이다.

점등식에는 첨단과 전통이 어우러지는 빛의 가야금 쇼와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러시아 아이스 발레단 공연, 국가대표 최지은 선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는 지난 04년부터 연례적으로 개최되어 시민고객들이 연말연시 도심에서 즐기는 대표적 명물행사인 루체비스타 행사를 앞으로 서울의 겨울철 대표 관광상품(‘빛의 축제’)으로 발전시켜 해외관광객 유치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