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심가 달동에 지상3층 단독매장 오픈

카페로플라, 울산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혜리 기자】고객의 취향대로 원산지 원두를 고르고 즉석에서 커피 제조과정을 눈으로 볼 수 있는 FUN(재밌는) 커피숍 ‘카페로플라’가 지난달 31일 울산1호점을 오픈했다.

울산시내 중심가 달동에 오픈한 ‘카페로플라’는 지상3층 단독건물 매장으로, 실 면적만 700㎡로 30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울산 최대규모의 커피숍이다.

매장 내부에는 윈도우페인팅 및 벽화 전문화가인 조용성 씨의 초상화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갤러리처럼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3층을 150석 규모의 전시회, 방송강의 등이 가능한 문화공간으로 꾸며 울산의 문화 명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매장은 ‘카페로플라’가 특허를 가지고 운영하는 OCS(Optimal Coffee System)가 설치 돼 있다.

이 시스템은 길이 5m 높이 2m 정도의 커피 로스팅 및 이송 시스템으로, 커피 제조 전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카페로플라’는 고객이 11가지의 원두 중에서 최대 4가지의 원두를 취향대로 블렌딩 할 수 있어 최대 7920가지의 특색 있는 커피 맛을 볼 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수동적으로 커피 맛을 보는 기존의 커피전문점들과 달리 카페로플라는 고객이 능동적으로 기호에 맞게 커피 맛을 볼 수 있어 서울 강남 등지에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한편 ‘카페로플라’는 오픈을 기념해 1주일 전부터 무료 시음회 행사를 개최, 인근 커피 매니아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주)로플라 유형선대표는 "커피 매니아층이 증가하는 추세라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을 하는 커피숍이 점점 늘고있다며, 이번 울산1호점 오픈으로 울산시민들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원두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