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 6000원 이하도 카드로 결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버스나 지하철처럼 택시에서도 카드로 요금을 결제하는 시민들이 과반을 넘어섰다. 이제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승객과 기사 모두 불편없이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적극 나선다.

서울시는 승객들의 카드결제를 돕고 택시업계의 부담도 덜어주기 위해 올 한해 총 170억 원 규모의 카드 수수료를 지원해 ‘택시요금 카드 결제’를 활성화 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7년 택시이용 승객의 편의와 택시운수종사자 수익증대를 위해 도입된 택시카드 결제 시스템은 지난 2012년 카드결제기 장착이 의무화됨에 따라 현재는 서울택시의 99.9%(7만2105대)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카드결제기를 장착하지 않은 택시는 총 85대(0.1%)이나, 대부분 운휴 차량으로 사실상 거의 모든 택시에서 카드 결제를 할 수 있다.

먼저, 서울시는 올해에도 승객이 6000원 이하의 택시요금을 낼 때 운송사업자가 부담하는 카드 결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한다. 따라서 택시 기사들의 소액결제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 이용하는 시민과 운송사업자 모두 편하게 카드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소액요금 결제 시에는 운송사업자들이 수수료 부담으로 결제를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에 시는 6000원 이하 소액 결제 전액에 대해 카드결제 수수료를 100% 지원해 카드 이용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