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번 리그 챔피언 지낸 맨체스터, 6억 5900만명 팬 보유

英 Manchester United, 가장 인기 있는 클럽으로 지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최근에 Kantar가 실시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United Manchester가 6억 5900만 명의 팬들을 보유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으로 지명됐다.

이 설문조사는 선두적인 시장조사 에이전시인 Kantar가 실시해 39개국에서 5만 4000명이 참여했다.

포브스가 최근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클럽으로 지명한 맨체스터는 전 세계 6억 5900만 명의 팬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선호되는 클럽으로 밝혀졌다.

Kantar는 전세계에 16억 명의 팬을 보유한 축구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라고 밝혔다. 이는 유사한 수치를 나타낸 최근의 FIFA 조사 결과를 강조한다.

클럽의 상업부문 이사인 'Richard Arnold'는 United Manchester가 세계 최고의 스포츠에서 최고의 클럽이 될 수 있었던 장기 전략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Manchester United는 Beckham, Busby, Benfica '68라는 상징적 선수, 상징적 팀 그리고 상징적 결과에 전통을 구축했다. 현재 우리 경기는 전세계 11억 5000만 가정에 방송되며, 일년에 40억 명 이상이 시청한다.

Manchester United 는 전세계적 어디에서나 팬들의 함성이 울려 퍼지며, 이는 그들의 열정이자 후원으로 우리가 클럽에서 공격적인 축구와 우승컵을 향한 경쟁이라는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계속해서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2007년 이후 팬들의 증가는 팬들에게 다가가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선보임으로써 우리가 목격한 것과 상관관계가 있다.

지난 시즌 20억 명에서 40억 명으로 증가된 시청률에서부터 미디어 제휴회사를 통한 72개국의 수 백만 명의 미디어 가입자의 요구, Wayne 의 오버헤드 킥의 장면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세계에 반복상영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클럽에 대한 이러한 커넥션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