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윤윤수 회장,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 공동의장 등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윤수 휠라 글로벌 회장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휠라코리아(주)는 윤윤수 휠라 글로벌 회장 겸 아쿠쉬네트 회장이 동양인 최초로 세계적 권위의 테니스 전당이자 박물관인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의 공동의장으로 임명됐다고 11일 밝혔다.

휠라 윤윤수 회장은 지난해 9월부터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의 이사회 일원으로 참여해 왔으며, 올 2012년 프랑스 출신의 사업가 기욤 라멜와 미국의 독립영화 제작자인 토드 트레이나와 함께 새로운 공동의장으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윤윤수 회장은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운영하며 오랜 시간 동안 테니스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공동의장으로 추대됐고, 휠라는 1970년대 후반 전설적인 테니스 스타 비욘 보그의 후원을 시작으로 제니퍼 캐프리아티, 보리스 베커 등 당대 최고의 테니스 선수들을 후원해 왔다.

현재에는 테니스 여제라 불리는 킴 클리스터스와 쿠즈네초바 등 정상급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세계 4대 대회인 소니에릭슨 테니스 대회의 공식스폰서로 참여해오고 있다.

▲'테니스 여제' 킴 클리스터스

또한, 국내에서도 대한테니스협회와 공동으로 ‘FILA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를 5년간 개최한 바 있으며 한솔 프로 테니스단 후원 및 유망주인 전남연 선수 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 관계자는 “휠라 윤윤수 회장의 공동의장 임명은 휠라가 그 동안 테니스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것을 비춰보면 당연한 결과”라며 “오랜 역사를 지닌 테니스 종목의 특성과 미국과 유럽 등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라는 측면으로 봤을 때 이번 윤윤수 회장의 임명은 매우 주목할 만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라 밝혔다. 

▲FILA배 전국 동호인 테니스대회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은 1954년 건립 이후 매년 그 해를 빛낸 테니스 스타를 선정 발표하는데 올해 ‘2012 전설의 스타’로 헌액될 인물로는 제니퍼 캐프리아티, 구가 구스타보 쿠에르텐, 마누엘 오랑테스 등이다. 이들에 대한 공식적인 헌액 행사는 2012년 9월 7일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 편, ‘국제 테니스 명예의 전당’은 1954년 건립됐고 1986년 국제 테니스 연맹(ITF)으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은 비영리 테니스 명예의 전당이자 박물관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