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한·스페인 신재생 에너지 협력포럼 개최
제1차 한·스페인 신재생 에너지 협력포럼 개최
  • 김미경 기자
  • 승인 2011.12.0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경제신문/시사매일] 1일~2일 양일간 스페인 북부 나바라주 국립신재생에너지 연구소(CENER)에서 한·스페인 양국의 신재생 에너지 분야 전문가와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재생에너지 분야 협력 강화를 논의할 ‘제1차 한·스페인 신재생에너지 협력포럼’이 개최중이다.

우리측에서는 지식경제부,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기술연구원, 전력기반조성 센터 및 남동·남부발전, 두산중공업, 신성솔라에너지, 다쓰테크, 세스, 싸이트로닉 등 총 20여명이 참석하며, 스페인측에서는 통상산업관광부, 에너지절약 및 다변화연구소(IDAE), 국립신재생에너지 연구소(CENER), 나바라 주정부 관계자 및 세계적인 풍력기업인 Gamesa, 한국 최초의 풍력단지를 건설한 Acciona사를 비롯, 대표적인 스페인 기업을 중심으로 2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금번 행사는 2009년 9월 우리 에너지관리공단과 스페인 IDAE간 협력 MOU 체결이후 최초로 개최되는 행사로, 양국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발표, 기업인간 협의 및 연구 단지 시찰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페인은 풍력분야 세계 3위, 태양에너지 분야 세계 4위권 국가이다. 금번 협력 포럼을 계기로 신재생에너지 강국인 스페인과 녹색성장정책을 추진 중인 우리나라와의 기업 및 정부차원에서의 협력 강화를 위한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