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제네바모터쇼 통해 액티언스포츠 유럽 진출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는 세계 5대 모터쇼의 하나인 제77회 제네바모터쇼에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액티언스포츠 론칭 행사...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최형탁 : www.smotor.com)가 세계 5대 모터쇼중의 하나인 스위스 제네바모터쇼에서 액티언스포츠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공식 론칭 행사를 갖는다고 6일 밝혔다.

액티언스포츠 유럽 시장 데뷔로 쌍용자동차는 전체 수출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유럽 시장에서 2005년부터 카이런을 시작으로 지난해, 렉스턴II, 액티언, 올해 액티언스포츠 등 매년 신모델을 현지 시장에 선보임으로써 SUV 풀 라인업에 더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 주력 모델의 얼굴을 새롭게 완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작년 4월 국내에 출시한 도시형 스타일리쉬 SUT(Sports Utility Truck) 모델인 액티언스포츠는 5인승으로서 SUV의 파워, 세단형 승용차의 세련된 스타일, 픽업 차량의 용도성이 결합돼 레저, 업무, 승용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자동차이다.

액티언스포츠는 쌍용자동차가 독자 개발한 2,000cc‘XDi200 XVT(Excellent VGT : 최첨단 전자제어 터보차저)’엔진이 탑재되어 있고 운전석/동반석 에어백, 이모빌라이저, 후방장애물 감지시스템, 8way 운전석 파워시트 등의 다양한 편의장치와 안전 장치가 장착돼있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성장해오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수출 부문은 올해에도 액티언스포츠의 판매 라인업 추가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키고 도심지 중심의 영업소 개설을 통한 해외 네트워크 강화, 우수 딜러 집중 지원 및 육성,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해외 판매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필립 머터우(Philip Murtaugh) 대표이사는“2006년 하반기 유럽에 론칭한 액티언이 시장과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실용성을 중시하는 유럽인들의 기호를 충족시켜주는 액티언스포츠가 새롭게 판매 라인업에 가세하여 올해에는 지난해(4만 4천대)보다 약 30% 증가한 물량을 유럽에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올해로 77회를 맞는 제네바모터쇼에 액티언스포츠 외에도 액티언, 카이런, 렉스턴Ⅱ, 로디우스 등 5대의 차량을 모던하면서도 하이테크 감각으로 꾸며진 305㎡의 부스에 전시한다.

액티언스포츠 론칭 행사(프레스 컨퍼런스)는 현지시간으로 6일 오후 1시 30분에 열릴 예정이며 쌍용차 부스를 찾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소정의 기념품 제공 등을 모터쇼 기간(3/8~18) 동안 펼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