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3분기 매출 7조8066억원...전년동기比 감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박연수 기자] S-OIL이 27일 올해 3분기 매출 실적을 발표했다.

S-OIL은 이날 경영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7조8066억원, 영업이익 3689억원, 순이익 629억원을 기록하고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크게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환차손 영향으로 감소했다.

S-OIL은 매출액은 판매 단가 상승 및 물량 증가에 의해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정제 마진 상승과 석유화학 및 윤활기유 부문의 이익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다고 밝혔다.

순이익은 분기말 환율급등에 의한 환차손(2775억원)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74% 감소했으나, 이는 분기말 환율 급등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이다.

정유부문은 국제시장에서의 정제 마진 강세와 내수 소매가격 인하 및 공정위 과징금 등 일회성 요인 소멸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2분기 대비 흑자로 전환하였으나, No.2 CDU 정기보수의 영향으로 영업이익 규모는 제한적이었다.

석유화학 부문은 기존 석유화학 설비의 정기보수에도 불구하고 신규 시설(No.2 Aromatic Complex)의 가동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2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73% 증가했다.

윤활기유 부문은 지속적인 마진 강세와 판매물량 증가의 영향으로 2분기 대비 23% 증가한 2,19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올해 4분기 정유부문은 아시아 지역 신규 수요 증가 예상 물량이 신규 공급 증가 예상 물량을 상회하면서 현재의 정제 마진 강세가 지속되어 양호한 시장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석유화학 부문은 파라자일렌을 원료로 하는 PTA 신규증설에 따른 파라자일렌 수요 증가의 영향으로 양호한 시장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활기유 시장은 중동 및 중국의 공급 증가의 영향으로 최근의 공급 부족 분위기는 다소 완화될 것으로 전망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