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5년 만기 사무라이채권 발행 414억엔 조달

POSCO, 사무라이채권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최영철 기자] 포스코㈜는 14일 3년, 5년 만기 사무라이채권을 발행해 414억엔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포스코는 지난 2006년에 마지막으로 사무라이채권을 발행한 후 5년만에 사무라이 시장에 다시 진출한 것이다.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모은 포스코 사무라이본드는 3년만기 300억엔, 5년 만기 114억엔 각각 엔화스왑금리 대비 125bp, 150bp를 가산한 수준에 발행되었다. 3년, 5년물의 이표는 각각 1.67%와 2.03%였다.

Moody’s와 S&P 신용평가기구로부터 A3, A 신용등급을 부여 받은 포스코 사무라이채권은 다양한 투자자 기반에서 많은 수요를 이끌어냈다.

 

최근의 유로존 재정위기로 촉발된 어려운 국제금융시장 여건에도 불구하고, 포스코는 다양한 일본 투자자들을 접촉하면서 조달 통화와 투자자기반을 다각화 시키는데 성공했다. 투자자들은 3년, 5년물 모두 큰 관심을 보였고 전체적으로 상당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포스코의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역시 일본 투자자들에게 어필하고 사무라이시장에 재 진출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발행 전주에 포스코는 동경에서 3일 동안 roadshow를 진행하며 투자자들과 개별 미팅 시간을 통해 회사 소개 및 투자자 궁금증을 직접 답변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는 또한 9월 5일과 7일 사이 사전 Non-deal Roadshow를 일본에서 진행했다. 포스코가 roadshow에서 접촉한 대부분의 주요 투자자들은 본 발행 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탄력성을 더했다.

본 발행건은 BNP Paribas, 다이와증권, Goldman Sachs, HSBC, UBS에서 공동 주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