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투수' 고(故)최동원 감독 별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김형식 기자 ] 한국 프로야구의 또 한명의 큰 별이 졌다.

1980년대 프로야구를 주름 잡았던 '전설의 투수' 최동원 전 한화 이글스 2군 감독이 향년 53세로 14일 새벽 2시쯤 경기도 일산병원에서 지병인 대장암으로 별세했다.

고(故) 최 2군 감독은 지난 2007년 대장암 진단을 받은 후 한때는 병세가 호전이돼 2009년 한국야구위원회(KBO) 경기 운영위원으로 활동했다.

그러나 작년부터 병세가 더 악화돼 경기도 포천에서 요양해 온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로 국내 프로야구 출범 30년을 맞은 시기에 '영원한 3할 좌타자' 고(故)장효조 전 삼성 2군 감독이 지난 7일 간암으로 별세한 지 1주일만에 당대 '전설의 투수' 고(故)최동원 감독까지 팬들의 곁을 떠나자 비통에 빠졌다.

83년 프로에 입문한 고인은 이듬해인 84년 한국시리즈에서 홀로 4승을 이뤄내 소속팀 롯데 자이언츠 창단 후 첫 우승을 안겨준 '전설의 투수'였다

한편, 이날 지난 1983년에 첫 프로야구에 입단했던 고인의 친정팀인 롯데 자이언츠 구단측이 고인의 추모식을 거행했다.

다음은 롯데 자이언츠 구단측 추모 전문 내용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늘 새벽 지병으로 영면하신 故 최동원 감독은 1984년 한국시리즈에서 역동적인 투구폼과 불 같은 강속구로 혼자서 4승을 따내며 롯데자이언츠의 첫 우승을 이끌었던 영웅이셨습니다.

이제는 마운드를 호령하던 그토록 당당하던 모습을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사실이 슬플 따름입니다.

하지만 야구팬들의 마음속에는 대한민국 야구 역사에 영원히 빛나는 전설적인 투수로 기억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011년 9월 14일
롯데자이언츠 임직원 및 선수단 일동

한편 롯데자이언츠 선수단은 고인을 추모하기 위해 14일과 15일 양일간 검정색 리본을 달고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고인의 빈소는 조문객을 위해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 마련했다. 고인의 발인은 16일 오전 6시며 장지는 경기도 자유로 청아공원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