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판 및 열연제품 연간 40만 톤 규모 가공능력 보유

포스코, 中 '후판 가공센터'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의 해외 최초 후판가공센터인 POSCO-CDPPC 준공식에서 테잎커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왼쪽 부터 정길수 POSCO-China 총경리, 조백상 선양(瀋陽) 총영사, 강덕수 STX그룹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샤더런(夏德仁) 다롄(大連)시 서기, 왕핑(王萍) 다롄시 부비서장, 진청(金程) 창싱다오(長興島) 경제기술개발구 주임, 우성푸(吳生富) 중국일중중장비그룹 동사장
[시사매일=최영철 기자] 포스코가 14일 해외에서는 최초로 중국 랴오닝성 다롄시 창싱다오에 후판 가공센터인 POSCO-CDPPC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과 조백상 선양 총영사, 샤더런 다롄시 서기, 강덕수 STX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축사를 통해 “POSCO-CDPPC는 다롄을 중심으로 한 보하이만 지역이 세계 조선산업과 관련 부품의 핵심기지로 도약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및 고객사와 함께 발전하는 모범기업으로 성장해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POSCO-CDPPC는 연간 40만톤 규모의 가공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의 포스코에서 생산된 후판과 열연제품을 가공해 다롄시 창싱다오를 중심으로 한 보하이만의 고객사에 공급하게 된다.

보하이만은 STX대련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한국 기업을 비롯해 중국 3대 조선소 중의 하나인 대련선박중공(DSIC) 등 조선사와 조선관련 부품사가 밀집해 있는 등 중국 조선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어, 후판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포스코는 POSCO-CDPPC의 준공으로 보하이만 지역에 안정적 판매 기반을 확보하고, 톈진의 POSCO-CTPC, 선양의 POSCO-CLPC, 옌타이의 POSCO-CYPC와 함께 보하이만 철강 클러스터를 구축, 둥베이, 화베이 및 산둥성 일대의 고객들에게 우수한 가공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