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업계, 마라톤 대회를 통해 동반성장 실천 의지 다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최영철 기자] 한국철강협회(회장 정준양)는 지난 28일 오전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경정공원(조정경기장)에서 철강업계 임직원 및 일반 마라톤 애호가, 철강가족 등 6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12회 철의 날(6월 9일) 행사의 일환으로 전국민에게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철강인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해 2004년 이후 여덟번째로 개최한 행사다.

특히 이번 마라톤 대회에는 철강업계 및 협력업체 CEO가 전참가자들과 함께 동반성장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주목을 끌었다.

먼저 철강 CEO와 협력업체 CEO 각각 20명이 전체 참가자들과 퍼포먼스를 펼쳤고, 2인승 자전거를 함께 타며 동반성장 실천 의지를 다졌다.

또 마라톤 참가자들은 동반성장 실천을 다짐하며, 공모를 통해 선정한 마라톤은 건강+!, 동반성장은 희망+!, 달리자 철강산업, 함께하자 동반성장 등 동반성장 관련 등번호를 착용하고 대회에 참가해 각자의 건강과 동반성장 실천을 다짐했다.

이와는 별도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녹색성장의 상징인 자전거 450대를 추첨을 통해 동반성장 기념품과 황금측백나무 1000그루를 무료로 나눠주고 행사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인 클린 타임 이벤트도 실시해 철강업계가 저탄소 녹색성장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철강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와 스테인리스 생활용품 전시, 스테인리스 조리기구 시연회를 통해 철강산업의 중요성 및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번 대회에 협력업체 대표로 참가한 대원인물 최도현 사장은 “6000여명이 참가한 큰 행사에 초대해 준 철강업계에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협력업체로서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철강산업이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