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 선박 정박 및 유체 전달 시스템 개발기업'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버딘 영국>
[시사매일=최영철 기자] 원유 및 가스 생산 선박의 혁신적인 정박 및 유체 전달 시스템을 개발한 Sigma Offshore는 글로벌 석유 및 가스 서비스 회사인 NOV 와 Scottish Enterprise의  SVF 그리고 벤처 캐피털 회사인 Energy Ventures로부터 총 400만 파운드(미화 610만 달러)에 이르는 자금을 확보했다.

이 번 투자는 Scottish Enterprise의 Scottish Venture Fund가 Sigma에게 두 번째 자금 지원을 한 것이며 Energy Ventures로서는 세 번째 자금 지원이다.

이 새로운 자본으로 애버딘에 소재하고 있는 Sigma Offshore는 자사의 혁신적인 Smart Mooring System (SMS)과 기타 이동형 생산 솔루션을 개발하고 전세계에 출시하는 작업을 계속할 수 있게 됐다.

동사는 SMS의 시장으로 걸프만, 남미, 서아프리카와 북아프리카, 북해, 동남아시아 및 호주 해역을 지향하고 있다. 맟춤형 SMS는 1000만 파운드 (미화 1530만 달러)에서 3000만 파운드 (미화 4600만 달러) 또는 그 이상의 가격이며 경쟁 업체의 정박 시스템은 2,500만 파운드 (미화 8100만 달러)에서 5000만 파운드(미화 7630만 달러)에 이른다.

알리스테어 도르난(Alistair Dornan) Sigma Offshore CEO 겸 사장은 “Sigma Offshore의 직원 모두 최근의 투자에 기뻐하고 있다. 명성과 규모를 가지고 있는 NOV의 지원을 받는 것은 우리가 개발한 기술의 잠재력을 잘 대변해 주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사업을 위해 매우 좋은 소식이다” 라고 말했다.

데렉 쇼(Derek Shaw) Scottish Enterprise 투자 매니저는 “당사의 투자 파트너인 Energy Ventures와 함께 이 두 번째 투자를 통해 Sigma Offshore를 계속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당사는 National Oilwell Varco와 같은 원유 및 가스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 중요한 투자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결과로서 이 사업의 전망에 대해 상당한 기대를 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그렉 헤레라(Greg Herrera) Energy Ventures 파트너는 “당사는 이번 투자가 다시 상승 곡선을 타고 있는 FPSO 시장에서의 사업에 대한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사는 Sigma Offshore의 미래에 대해 낙관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신규 투자는 작년 5월 Scottish Enterprise의 Scottish Venture Fund 및 Energy Ventures로부터 200만 파운드의 투자를 유치한 후속 투자이다. Sigma는 SVF로부터 100만 파운드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원 투자자이며 동사의 주요 주주인 Energy Ventures가 나머지 자금을 제공했다.

Scottish Venture Fund(SVF)는 스코틀랜드 정부와 함께 Scottish Enterprise를 설립했다. 노르웨이에 본사가 있는 Energy Ventures는 에너지 분야의 성장 기술 기업들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스타방에르, 휴스턴 및 애버딘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Smart Mooring System는 원유 및 가스 선박용으로 사용되는, 풍향에 제한을 받지 않으며, 비용 효율적인 외부 탑으로 구성된 유체 전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장점으로는 가혹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 능력, 효율적인 연결/분리 시스템, 선체에 대한 최소한의 간섭 그리고 저렴한 유지보수 비용 등을 들 수 있다.

여러 가지 응용 작업을 위해 보다 효율적인 방식으로 입증된 기술을 활용하는 이 SMS가 고객들에게 최대 30%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동사는 믿고 있다.

Sigma Offshore는 휴스턴의 앨란 밀메이커(Allan Millmaker )를 사업 개발 담당 전무로 그리고 에이릭 레프스티에(Eirik Refstie)를 Sigma의 오슬로 지사를 이끌 사업 개발 담당 상무로 임명함으로써 미국과 노르웨이에서의 활동을 강화했다. FSO 및 FPSO 정박 및 유체 전달 솔루션 외에 Sigma Offshore는 확장형 유정 시험 시스템, 해상 제품 수출 시스템 솔루션, 해저 솔루션 및 프로젝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