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3년 연속 최우수선박 9척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조선] 대우조선해양이 9척씩 3년 연속 최우수 선박을 배출하며 최고 명품 조선소로서의 이미지를 이어나가고 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남상태)은 최근에 발간된 미국의 ‘마린로그(Marine Log)’와 ‘마리타임리포터(Maritime Reporter)’에 최우수 선박이 각각 3척씩, 영국의 ‘네이벌 아키텍트(Naval Architect)’에 4척이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들 매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3대 해운 전문지로서 매년말 그 해 건조된 전세계 선박 중 최우수 선박을 선정해왔다.

액화천연가스운반선(LNG선)과 초대형 유조선(VLCC) 건조에 대한 세계 최고 기술력을 가진 조선소답게 LNG 재기화 선박(LNG-RV)을 비롯 각 3척씩의 LNG선과 초대형유조선이 선정됐으며, 초대형 컨테이너선, 초대형 자동차운반선, 그리고 드릴십이 1척씩 선정됐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의 첫 드릴십인 디스커버러 클리어 리더(Discoverer Clear Leader)호는 ‘마린로그’와 ‘네이벌 아키텍트’에서 모두 최우수 선박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또한 8천대의 자동차를 실을 수 있는 자동차운반선과 1만4000개의 컨테이너를 실을 수 있는 컨테이너선은 역대 최대 규모로 크기뿐만 아니라 기술력에서도 최고임을 드러냈다.

이번 최우수 선박 선정은 대우조선해양이 전통적으로 강점을 보여온 LNG선과 유조선 부문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선종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는데 의미가 크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최우수 선박에 9척씩 선정된 것을 3년째 계속하고 있다는 것은 세계 조선업계에서도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은 “이번 최우수 선박 선정으로 대우조선해양이 만들면 명품이 된다는 인식을 전세계에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며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