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칼리지 이창호 학장, 여성 리더들 대상 특강
이창호스피치칼리지 이창호 학장, 여성 리더들 대상 특강
  • 류관형 기자
  • 승인 2007.05.2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능한 여성리더에게 스피치 전략 제시하는 기회로”
  이창호박사
오는 29일 오전 10시 구미고아농협 주부대학에서 이창호스피치칼리지 학장인 이창호박사를 초청하여 “스피치에 강한 여성은 성공 한다” 제목으로 강연회가 열린다.

또 오는 6월 12일 2007 경기여성지도자 일반과정은 21세기 여성비전을 위한 여성 인적자원 개발 및 전문적인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한 강의가 12일 오전 10시부터 서정대학 강당에서 열리며, 이 학장은 “여성리더는 자기표현을 성공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 반드시 스피치 개발하는 능력이 필요하며, 또한 여성 리더는 먼저 스피치 명확히 할 수 있어야 한다” 고 강조한다.

그는 초청 강연회에서 말 잘하기의 필요성이 갈수록 절실해 지는 시대, 생산적인 말하기를 위해 “말하는 법”도 공부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또한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가 말한 것처럼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표현이며, 현대의 경영이나 관리는 스피치에 의해서 좌우된다고” 역설하며, 새로운 시대는 스피치커뮤니케이션통한 정확한 정보 전달 없이는 디지탈 여성 리더로 성장하기 힘들다고 강조한다.

이창호 박사는 미국 코헨대학교에서 교육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이창호스피치대학연구소 대표이며, 미국이창호스피치대학교 학장이다. 저서로는 `스피치달인의 생산적 말하기, `칭찬의 힘' 등 10여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