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바오 中 총리, STX 다롄생산기지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조선] 중국의 최고위 국가지도자인 원자바오(溫家寶) 총리가 STX다롄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를 방문,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현지 임직원을 격려했다.

중국의 현직 총리가 외국기업 생산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현지에서는 중국 정부가 STX다롄의 성공적인 사업수행과 중국경제에 대한 공헌 등을 높이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STX그룹은 원 총리가 11일 오후 중국 랴오닝(遼寧)성 다롄(大連)시 창싱다오(長興島)에 위치한 STX다롄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를 방문, 조선소 야드와 엔진공장 등을 둘러보고 그룹경영진으로부터 사업현황을 보고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장원웨(張文岳) 랴오닝성 당서기,천정가오(陳政高) 랴오닝성 성장, 샤더런(夏德仁) 다롄시 당서기 등이 동석했으며, 강덕수 STX 회장, 정광석 STX다롄 조선해양부문 사장, 이강식 STX다롄 엔진기계건설부문 사장 등이 이들을 영접했다.

이번 방문은 원 총리가 10일부터 12일까지 개최되는 하계 다보스포럼(WEF,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다롄을 방문하면서 전격 성사되었다. 원 총리는 이 날 강덕수 회장과 함께 STX 다롄 조선해양 종합생산기지 곳곳을 둘러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일관공정 조선소의 면모를 직접 확인했다.

원 총리는 550만㎡ 규모의 STX다롄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를 둘러본 뒤 “STX다롄 생산기지의 성공적인 완공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강덕수 회장은 “STX다롄은 단조, 주조, 크랭크샤프트 생산, 엔진조립, 선박 및 해양플랜트 건조에 이르기까지 수직계열화 생산체계를 갖추고 있어 시너지 효과가 크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