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첫 해양플랜트 생산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조선] STX그룹이 첫 해양플랜트 용골거치식을 갖고 본격적인 해양플랜트 건조에 돌입했다.

STX그룹은 최근 중국 STX 다롄 생산기지에서 선주사, 선급 대표 및 STX 다롄 생산기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007년 10월 수주한 '해저파이프 설치 플랜트(Offshore Pipe Layer, OPL)'의 첫 블록을 탑재하는 용골거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STX의 본격적인 해양플랜트 생산을 알리는 1,000톤 규모의 블록이 해구시설(해양구조물제작시설)에 탑재되는 장관이 연출됐다.

해저파이프 설치 플랜트는 STX그룹이 처음으로 수주한 해양플랜트로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업체인 프랑스 테크닙社(Technip)에 2010년 인도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건조를 시작한 해저파이프 설치 플랜트는 고도의 설계와 생산 품질이 요구되는 고부가가치 선박으로, 심해에 원유운반용 파이프를 설치하는 작업을 수행케 된다.

STX 다롄 생산기지 관계자는 “향후 해양플랜트 생산기지로 발돋움할 다롄 생산기지에서 마침내 첫 해양플랜트의 생산을 본격 개시했다”며 “한국-중국-유럽을 잇는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해양플랜트 사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