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신항만 개장으로 신항 시대 활짝

한진해운 신항만 컨테이너 전용터미널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해운(대표이사 김영민/www.hanjin.com)은 20일 컨테이너 전용 터미널인 '한진해운 신항만'의 개장식을 가졌다.

한진해운 2-1단계 터미널은 선박 대형화 추세에 대비 약 21만평의 부지에 접안수심 18m를 확보하여, 12,000TEU급 선박 3척의 동시 작업이 가능한 세계적인 규모의 최신식 컨테이너 터미널이다.

이날 개장식에는 국토해양부 최장현 차관을 비롯한 정부관계자와 국, 내외 항만, 물류 관계자는 물론 국, 내외 주요 선사, 화주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 보고, 유공자 포상 및 터미널 하역 시범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 되었다.

개장식 행사에서 한진해운 최은영 회장은 ' 오늘 개장한 "한진해운신항만"이 부산항 신항을 동북 아시아의 최첨단 허브항만으로 한 단계 더 도약시키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세계 총 13개 터미널을 운영하고 있는 한진해운의 노하우가 집약된 한진해운 신항만은 세계적인 규모의 시설, 최신식 장비, 최첨단 자동화 터미널 시스템으로 부산항 신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특히, 항만·물류 시스템 개발 전문 업체 싸이버로지텍의 협력으로 국내 최초로 본격 도입된 무인 야드 자동화 시스템은 올해 2월 6일 첫 입항한 한진 로스앤젤레스호를 시작으로 3개월여의 기간 동안 총 200 여척, 20만 TEU 이상의 물량을 처리함으로써 무인 자동화 조기 정착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한진해운 신만항에는 CKYH 얼라이언스(COSCO, K-line, Yangming, Hanjin)의 14개 서비스와 STX 팬오션, 고려해운, 흥아해운, 동진상선, 두우해운의 4개 피더서비스를 포함하여 주간 총 18개 서비스가 기항하고 있다.

한진해운은 100% 자회사인 한진해운 신항만를 별도로 설립하여 한진해운 신항만 2-1단계 자동화 컨테이너 터미널 이외에도 신항 북항 배후부지 내 복합 물류 창고인 한진-케리 로지스틱스 센터와 부산 감천 벌크(Bulk) 터미널 운영을 준비하는 등 적극적인 터미널 거점 영업을 통해 2010년 160만 TEU, 2011년 이후에는 연간 200만 TEU 이상의 물동량 처리를 목표 하고 있다.

한편, 한진해운은 개장식 행사에 참가한 모든 방문객에게 동티모르산 공정무역 피스커피(Peace Coffee)와 친환경 가방(Eco bag)을 기념품으로 증정함으로써 착한 소비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