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IC카드 단말기 보급 본격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대표이사 이병구)는 롯데정보통신과 함께 국내 출시된 모든 브랜드의 비접촉식 및 접촉식 IC카드를 모두 수용하는 스마트카드 단말기‘통합 동글’개발을 완료하고, 롯데그룹 전 매장에 단말기 설치를 본격 진행하고 있다.

4월 중순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에 2,000대 설치를 완료하였으며, 올 상반기 중에 롯데 전 계열사에 1만대까지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카드는 4월 18일, 비접촉식 IC칩을 탑재하여 ‘롯데로열티’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발매에 들어간다. 롯데로열티 서비스는 IC칩 카드의 다양한 기능을 롯데그룹의 광범위한 유통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구현되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일대일 맞춤 서비스가 현장에서 즉시 편리하게 제공되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단말기 보급이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인 로열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롯데카드는 롯데그룹 유통 서비스 기반의 16개 계열사 포인트를 하나로 통합해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존의 ‘롯데포인트’시스템과 함께, 스마트카드를 기반으로 한 롯데그룹 로열티 서비스 기반까지 갖추게 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실효성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룹사간 시너지를 높임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다.

롯데카드가 개발, 보급하고 있는 ‘통합 동글’ IC카드 단말기는 비자 웨이브, 마스터 페이패스, JCB 제이스피디 등 국내 출시된 모든 브랜드의 RF(Radio Frequency)형 비접촉식 IC카드는 물론, 단말기에 꽂는 방식의 접촉식 IC카드를 모두 결제할 수 있다.

단말기 보급이 완료되는 올 하반기부터는 롯데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활용한 본격적인 롯데그룹 로열티 서비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충분한 저장공간을 가진 IC카드에 고객의 속성정보와 롯데그룹사 중복 이용정보 등 서비스 정보를 기록하고, 이 정보를 바탕으로 할인권과 교환권, 그룹사 제휴서비스 등을 IC카드 단말기를 통해 고객에게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로열티 서비스 시스템은 기존의 롯데그룹 통합포인트인 롯데포인트와 함께 롯데그룹 유통 서비스 네트워크를 연계함으로써 양과 질 모든 면에서 가장 파워풀한 신용카드 서비스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이 2가지 시스템을 통해 차별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 임정빈 신기술카드TF팀장은 “IC카드 단말기 보급이 완료되면 롯데카드 한 장으로 롯데그룹 전 매장에서 IC카드 기반의 로열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면서 “고객의 니즈를 한걸음 앞서 파악해 현장에서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체감할 수 있는 1: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