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민, 의류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인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다. 혼자 공부하는 온라인 학습자를 위한 이러닝전용 튜터제를 비롯, 이민 준비 시 도움을 주는 1:1 이민 맞춤 서비스, 자신의 개성을 살려주는 맞춤 제작 팬츠와 신발 등 고객이 찾는 서비스보다는 고객에게 찾아가 그들에게 알맞는 정보 제공 및 편의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소개한다.

▶ 내 마음에 딱 맞는 맞춤 서비스

이민법률 법인 MCC(하지욱 대표, www.mcc.co.kr)는 MCC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의 정보를 분석해 개인별 특성에 따라 적절한 이민 방법을 제시하고 수속절차를 대행해주는 고객 맞춤형 이민자격판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객 맞춤형 온라인 서비스’는 고객의 직업, 경력, 학력, 나이, 어학능력, 현지적응력, 자산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이민방법에 대한 자격을 판단하고, 자격 미달 시 다른 제안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비자 취득 시 필요한 서류와 어학 시험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1:1 온라인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자세하고 체계적인 이민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검정고시 등 온라인 자격증·고시전문 교육기업인 ㈜에듀윌(대표 양형남, www.eduwill.net)은 에듀윌 전담 튜터를 통해 온라인 학습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에듀윌 튜터제는 온라인 강의를 수강신청 한 후, 수강생들에게 강의 수강방법 및 학습에 대한 안내를 하여 강의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에듀윌 전문 튜터들은 학습자가 학습 초기부터 올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1:1 전화상담 및 메일이나 SMS 발송을 통해 학습 진도를 체크하고, 최근 시험 출제경향 및 학습 방법 등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공부방법을 가이드 해줌으로써,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찾아주어 수험생들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학습과 관련된 질문에 강의를 담당하는 교수가 직접 답변하는 실시간 1:1 학습질문답변도 운영하고 있다.



▶ 내 몸에 꼭 맞는 맞춤 서비스

남성전문 의류 브랜드 헨리코튼(www.henrycotton.co.kr)에서는 고객의 체형에 맞추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특별한 옷을 제작하는 테일러드 팬츠(tailored pants)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일러드 팬츠 서비스는 고객의 체형을 측정 한 후, 체형측정 결과에 따라 고객에게 가장 편안한 사이즈의 옷을 제작해 주는 고객 맞춤 서비스이다.

전국 헨리코튼 매장을 방문하여 자신의 체형을 측정하고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샘플 의류를 직접 입어본 후, 옷감과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주문 후 바로 제작에 들어가며 약 10일정도 소요된다.

맞춤 바지는 샘플로 고른 바지 값에 5만 원의 추가 비용을 내야 한다. 이와 함께, 헨리코튼은 주문을 받은 고객의 체형과 주문사항을 5년 동안 보관하여 기존 고객이 추후에 전화로도 의류를 주문할 수 있는 고객관리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포츠용품 전문점 아디다스(www.adidas.com)에서는 운동 장소 및 목적에 따라 개인의 발에 편하게 맞는 러닝화를 구입 할 수 있도록, 5단계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어느 누구나 아디다스 웹사이트의 ‘용품-신발검색’을 클릭하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성별을 입력하는 1단계, 달리는 이유를 묻는 2단계, 러닝화 이용 장소를 묻는 3단계, 고객의 러닝 스타일을 묻는 4단계 마지막으로 위의 정보를 통합한 5단계인 신발 검색을 클릭하면 개인의 운동목적과 장소에 맞는 운동화 목록을 볼 수 있다. 게다가 러닝화의 신축성, 안정감, 충격흡수 정보와 같은 특색과 가격, 어느 매장에서 구입 할 수 있는지 여부도 자세히 체크 할 수 있다.

▶ 원하는 것을 찾아주는 맞춤 서비스

내비게이션 전문업체인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음성인식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바이오(Bio)를 통해 현 위치정보에 맞는 주유소 정보를 찾아 각 주유소의 유가정보를 제공한다.

운전자가 위치한 지역에서 ‘파인드라이브 바이로’로 주유소 명칭이나 주변지역 주유소를 검색하면 해당 주유소의 위치와 거리뿐 아니라 각 주유소의 유가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TU미디어의 이동 방송망을 이용하여 전국 12,000여 개 주유소 및 충전소의 휘발유, 경유, LPG 판매 가격 정보를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 바이오’는 고유가 시대, 고객에게 저렴한 주유소를 찾게 도와줌으로써 절약을 실천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MCC 하지욱대표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는 고객감동을 실천하는 첫 번째 방법”이라며 “고객 한분 한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의 분야가 앞으로 더욱 다양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CC는 호주, 캐나다, 미국의 일반이민과 투자이민 분야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공인 이민 법무사, 회계사, 공인 번역사 등 이민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고객에 대해 비자 기각 시 수임료 전액 환불제를 실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