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마력이상의 경주차로 펼쳐지는 '2007 GT Masters Series 출정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3월 23일, 드디어 한국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축이 될 ‘GT Masters 시리즈’가 출정식을 갖고 정식 출범 하였다.

노보텔 엠버서더 프로방스 홀에서 이날 정오부터 시작한 출정식에는 GTM이 함께 할 레이싱 대회인 ‘엑스타 타임트라이얼 레이스’를 주최하는 ㈜HB와 금호타이어㈜, 한국오토모티브 컬리지, 토니로마스 등 후원사 관계자들과 월드경제신문을 비롯하여 ,일간지, 모터스포츠 관련 기자, GTM출전 프로레이싱팀 대표단 등 약 100여명이 자리를 빛내 주었다.

이번 출정식은 (주)ROM의 소개와 ‘엑스타 타임트라이얼 레이스’와 ‘GTM’의 업무 조인식, 후원사 대표의 축사, ‘GTM’에 대한 질의 응답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질의 응답시간에는 기자들과 관계자들의 날카로운 질문들이 쏟아져 ‘GTM’이 한국 모터스포츠에서 어떤 위상과 역할을 할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ROM의 최광년 대표는 ‘GTM’에 참가하는 팀과 드라이버들의 마음가짐, 또 같은 날 대회를 치루는 ‘엑스타 타임트라이얼 레이스’의 아마추어 레이서들과의 융합 등에 대한 거침없는 답변들을 쏟아내며 그 동안 팬들과 업계에서 궁금해 하는 점들을 설명하였다.

 “누구든 서킷에서는 행복해야 한다. 달린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모터스포츠의 기본 철학을 앞세워 앞으로 아마추어 선수들과 함께 커가는 대회가 되겠다고 다짐 하였으며, “ROM과 GTM은 많은 드라이버와 팀들이 함께 하기를 희망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대한민국 최고의 GT 클래스를 표방하며 시리즈 우승자에게는 국내 최고의 GT 드라이버라는 명예가 주어질 이번 대회는 본격적인 스포츠카 메이커들의 명예를 건 대회, 각 팀의 모든 역량을 쏟아 팬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기본 방향을 철저히 지킬 것으로 주최측은 다짐하고 있다.

‘GTM’의 대망의 첫 경기는 오는 4월 1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엑스타 타임트라이얼 레이스’ 제 1전과 함께 열린다.

경기방식은 60랩의 준 내구레이스로 펼쳐지며 GT클래스와 투어링카클래스의 혼주방식으로모터스포츠 팬들에게 괴력의 GT 레이싱카들의 숨막히는 경기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ROM은 이 밖에도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인기몰이에 성공할 것을 자신하고 있다. ‘GTM UCC 페스티발’(동영상), ‘GTM 파워이미지 컨테스트’(DSLR 출사 대회)가 포탈 사이트 등의 제휴사들과 함께 개최될 것이며 시리즈가 진행 되는 동안 수많은 컨텐츠가 생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과 모터스포츠 팬들의 기대 속에 준비되고 있는 ‘2007 GTM’이 대한민국 모터스포츠의 질적, 양적 성장을 이끌어갈 대회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해 본다.

대회명 : ‘2007 GT Masters Series’
일정 : 1전 4월 1일/2전 5월 20일/3전 6월 24일/4전 7월 22일/5전 9월 2일/6전 10월 7일/7전 11월 4일
장소 :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주관 : ㈜ROM
주최 : ㈜HB
후원 : 금호타이어, 한국 오토모티브 컬리지, 토니로마스
홈페이지 : www.gtmasters.co.kr
(현재 프로모션페이지 오픈중, 공식 사이트 4월 16일 오픈)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