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본격적 증편 통한 中 노선 정상화...주 89회 운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박규진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3월부터 본격적인 증편을 통해 중국 노선 정상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정부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완화에 따라 중국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17개 주요 중국 노선에 대해 주 89회로 운항을 증편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우선 이번달 6일 △선전 노선 1회 증편을 시작으로 기존 9개 노선 주 10회 운항에서 13개 노선 주 25회까지 운항을 늘렸다. 코로나19로 3년간 운항을 중단했던 △광저우 △칭다오 △시안 △톈진 노선을 재개하며 중국 노선 정상화에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하계 스케줄이 적용되는 이번달 26일부터는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중국 주요 노선들을 대거 증편한다. △김포-상하이(홍차오) △옌지 노선을 주7회, △선전 노선을 주 3회, △톈진 △하얼빈 △항저우 △청두 △시안 노선을 주2회로 운항을 늘린다.

이어 4월 17일부터는 △다롄 노선 주4회(월·수·금·토) 운항하고, 24일부터 △김포-베이징 노선 주7회 △창사 노선을 주 4회(월·목·금·일)로 운항 재개해 주 89회까지 운항을 늘린다. 기존 5% 수준에 머물렀던 중국 노선 운항 회복률을 약 50%까지 끌어올리며 중국 노선 리오프닝 본격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증편은 인천~중국 노선을 완전히 회복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운항 확대를 통해 양국간 경제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