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자영수증 발급으로 종이 사용 줄인다
KB국민은행, 전자영수증 발급으로 종이 사용 줄인다
  • 이호준 기자
  • 승인 2022.09.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영수증의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 편의 제고 및 ESG 활동 강화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KB Wallet’ 가입해 간편하게 확인

【시사매일닷컴 이호준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영업점 창구에서 제공하는 종이영수증을 대신해 스마트폰으로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전자영수증’은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KB Wallet’을 가입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KB Wallet’은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해 이용 가능한 KB국민은행의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수신(신탁·ISA) 입금·출금·송금 △외화 입금·출금 업무 등 종이영수증 발행건수가 높은 5개 업무에서 제공된다. 오는 11월 중 수신 해약, 대출금 완제, 외화 환전 등의 업무에서도 ‘전자영수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전자영수증’ 도입으로 연간 종이영수증 예상 발행건수 약 1800만건 가운데 900만건 이상을 전자영수증으로 대체해 50% 이상 종이 사용을 절감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종이 사용 절감을 위해 자동화기기에서 발급되는 거래명세표를 KB스타뱅킹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자동화기기 디지털명세표’ 서비스를 시행했다. 이외에도 영업점에서 종이 통장 없이 창구업무를 볼 수 있는 ‘손으로 출금’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재질의 종이컵 사용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플랫폼 ‘KB Wallet’으로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종이 사용 절감에도 동참할 수 있는 전자영수증 서비스에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 및 고객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