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발달장애인 위한 쉬운 안내서 '식품안전나라와 함께'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안전나라와 함께 표지 및 구성내용

【시사매일닷컴 김용환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정보원은 발달장애인이 식품안전나라(식품안전정보) 누리집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로 설명하는 ‘식품안전나라와 함께’를 15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실제 발달장애인 5명과 함께 소통하면서 어려운 용어를 쉬운 언어로 바꿨으며,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실제 화면을 수록해 정보 접근방법을 보다 쉽게 안내한다.

안내서 주요내용은 △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 △계절별 유용한 식품안전정보 △식품안전나라 활용하기 등이다. ‘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에서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구성메뉴 등을 소개하고 컴퓨터‧스마트폰에서 식품안전나라를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계절별 유용한 식품안전정보’에서는 식품 알레르기, 식중독 등 계절별로 꼭 알아둬야 할 유용한 식품안전정보와 예방 방법, 정보 추가 확인 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 ‘식품안전나라 활용하기’에서는 궁금한 내용을 찾아보는 방법과 회수‧판매 중지 식품을 확인하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식약처는 "이번에 발간한 ‘식품안전나라와 함께’가 발달장애인의 안전한 먹거리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다" 며 "아울러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식품안전나라에 접근해 식품안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 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