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환경·사회문제 해결 지원 프로젝트

KB국민은행, 지역사회 환경문제 지원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닷컴 이호준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역사회 환경·사회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은 KB국민은행이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해 지역사회 활력을 제고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공모주제는 환경 또는 사회 분야 중 선택 가능하다. 환경 분야의 공모주제는 △탄소배출저감활동 △환경오염개선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지원 △지속가능한 식량자원 생산 등이 있다. 사회 분야의 공모주제는 △지역사회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창업 지원 △교육격차 완화 △인권·다양성 존중 △양성평등 △글로벌 가정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표 및 구성원이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50%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8월 3일 오후 3시까지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개 프로젝트는 사업 실행을 위한 지원금 최대 5000만원 및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컨설팅, 교육 및 프로젝트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하는 의미있는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