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사람이노베이션, 커머스 플랫폼 ‘코디나루’와 클로즈베타 테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용환 기자] 안경 선글라스 가상피팅 어플인 글라스매치를 운영하는 눈사람이노베이션(대표 이준호)은 신체 데이터 기반 AI로 사용자 개별 맞춤 스포츠웨어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 ‘코디나루(CodiNaru)’의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내년 2월 서비스 오픈 예정인 코디나루(CodiNaru)는 신체 사이즈와 핏이 중요한 스포츠웨어 전문 AI 브랜드 및 코디 추천 커머스 플랫폼으로,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를 비롯한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

코디나루 앱을 이용해 개인의 신체 사이즈를 입력하면 코디나루만의 정밀한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스포츠웨어 브랜드와 코디를 추천해준다. 추천한 코디 상품은 딥페이크 기반 FaceSwap 기술로 내 얼굴을 가상 피팅해 코디한 제품을 입어본 것과 같은 개인맞춤형 쇼핑까지 앱에서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입장에서는 자신의 얼굴 사진과 신체 데이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가상 피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단점인 피팅 문제와 사이즈에 대한 고민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신체사이즈에 맞는 제품에 가상 피팅한 이미지는 저장하거나 SNS 공유가 가능해 제품 구매 전 가족이나 지인들의 의견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신체 데이터 기반 제품 추천 서비스와 가상 피팅으로 사이즈로 인한 제품 교환과 반품을 보다 낮출 수 있으며, 브랜드 추천 코디와 스타일링 등 사용자 개별 맞춤형 패션 정보를 제공하며 제품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스포츠웨어 AI 추천 커머스 ‘코디나루(CodiNaru)’는 이번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운영하며 확보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보다 고도화하고, 다양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입점을 완료해 내년 2월 ‘코디나루’ 공식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이다.

한편, 눈사람이노베이션은 스포츠웨어 AI 추천 커머스 ‘코디나루’와 함께 제휴를 맺을 골프, 아웃도어, 패션 등의 브랜드를 모집 중에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