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용 타이어 13개 중 최상위 등급 ‘강력 추천’ 받으며 가장 높은 점수 기록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으로 획득하며 최고의 겨울용 타이어로 빛나
눈길 핸들링·제동력에서 좋은 점수.. 젖은 노면 커브길 수막현상 방지도 탁월해

한국타이어, 유럽서 올해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 1위 차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최승준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가 권위의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scars)’에서 실시한 2021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의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다루는 자매지이다. 이번 성능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브리지스톤, 굿이어 등 총 13개의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눈길과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 핸들링 등을 측정해 점수로 평가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최상위 등급인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획득했다. 강력 추천을 받은 브랜드는 한국타이어와 미쉐린에 불과했다.

특히 눈길에서 핸들링과 제동력이 다른 타이어보다 월등히 우수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젖은 노면 커브길에서 생기는 수막현상 방지 성능 부분에서 압도적인 점수를 얻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지난해에도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을 받으며 최고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로써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의 영애를 안으며 명실상부 최고의 겨울용 타이어로 인정받게 됐다.

이 밖에도, 아우토 빌트가 56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상위 6개 제품에게만 부여된 ‘최우수(exemplary)’ 등급 역시 획득하기도 했다.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Aqua Pine Compound)’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눈길에 최적화된 트레드(타이어 바닥면) 패턴과 배수 성능을 높인 커프 디자인을 통해 수막현상 발생을 낮추는 등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유럽 최고 권위의 SUV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에서 실시한 2021 SUV용 사계절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Kinergy 4S 2 X)’가 1위를 차지하고,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2021 여름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가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타이어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