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에 연동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달성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에 연동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달성
  • 이호준 기자
  • 승인 2021.08.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신규 고객 대상 마이신한포인트 및 편의점 상품권 제공 이벤트 시행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입출금 통장 계좌번호에 연동하는 URL 및 QR코드를 만들어 간편하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MY링크’ 서비스가 출시 50여일만에 이용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MY링크’ 서비스는 송금을 보낼 사람에게 계좌번호 대신 URL 및 QR코드를 카톡이나 문자 등으로 전송해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간편하게 이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송금을 받을 사람이 신한 쏠(SOL)에서 ‘생일축하해줘’, ‘Give me plz’와 같이 한글 또는 영문 아이디를 만들면 자동으로 계좌에 연동되는 URL과 QR코드가 만들어진다.

MY링크 송금 아이디는 개인별 최대 5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5개 이내에서 언제든지 새로 만들거나 삭제할 수 있다.

‘MY링크’는 돈을 보내는 사람이 송금 링크를 클릭해 간편하게 송금을 보낼 수 있어 계좌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으며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할 위험이 없어 간편이체를 선호하는 MZ세대와 개인정보 유출에 민감한 고객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50여일만에 10만명의 이용자를 모았다.

신한은행은 ‘MY링크’ 이용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나만의 아이디 선점하고 100% 경품 받자’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시행한다. 신한 쏠(SOL)에 접속해 MY링크 아이디를 처음 만드는 고객 모두에게 10원~100만원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선착순 9000명에게는 GS25편의점 1000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금융 거래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잡은 ‘MY링크’의 힙한 아이디를 선점하고 마이신한포인트 혜택까지 받아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통 은행의 안전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디지털 금융을 더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