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2Gbps 속도 지원하는 가정용 Wi-Fi 6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
Wi-Fi 6 지원하는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최적의 무선인터넷 환경 구현
”코로나로 댁내 인터넷 이용고객 증가···언택트 시대 최적의 인터넷 제공할 것”

KT, 가정용 와이파이6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26일,와이파이6를 적용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iGAWiFi Home ax)’를 오는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직원들이 집안에서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를 이용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을 연출한 사진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KT(대표 구현모)는 와이파이6를 적용한 가정용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iGAWiFi Home ax, GWH ax)’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31일이다.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는 지난 11월, KT가 통신사 최초로 선보인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2.4(GiGAWiFi Premium 2.4)’에 이은 두 번째 와이파이6 공유기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2.4는 매장 등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급 공유기며,이번에 출시한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는 일반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신사 최초의 보급형 가정용 와이파이6 공유기다.

KT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댁내 인터넷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 갤럭시 S20및 갤럭시 노트 20, 아이폰 11을 비롯해 LG 그램등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노트북이 출시됨에 따라, 집안에서도 와이파이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신규 공유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와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를 함께 사용하면 최적의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Wi-Fi 6(802.11ax)는 전기통신기술표준화단체(IEEE)의 최신 규격의 무선랜 표준으로 와이파이얼라이언스(Wi-Fi Alliance)는 이를 ‘와이파이6’로 명명한다.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의 장점은 속도다.기존 가정용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가 최대 867Mbps의 속도를 지원했다면,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는 최대 1.2Gbps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안정성과 보안성도 강화됐다. 기가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는 OFDMA(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 Access) 기술이 적용돼 데이터 처리 속도가 향상됐고,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해도 안정적인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하며, WPA2(Wi-Fi Protected Access 2)의 약점을 보완한 WPA3를 적용해 무차별적으로 암호를 대입하는 공격을 방어할 수 있도록 했다.

단말 임대료는 KT가 지난 2017년 출시한 가정용 와이파이‘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802.11ac)’와 같은 월 3300원(3년 약정 기준, 부가세포함)이다.기가인터넷 최대 1G와 10GiGA 인터넷 최대 2.5G 상품을 3년 약정으로 이용할 경우 단말은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를 기본 와이파이로 해 ‘기가 와이 인터넷(GiGA Wi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기가 와이 인터넷은 두 대의 와이파이로 집안 어디서든 끊김 없이 최적의 와이파이로 자동 연결 되는 서비스다.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기본 WiFi)와 기가 와이파이 버디(GiGAWiFiBuddy, 추가 WiFi)를 함께 사용하면 고객의 위치에 따라 최적의 와이파이를 자동 연결해 마치 한 개의 와이파이를 연결한 것처럼 이용할 수 있다. ‘GiGA Wi 인터넷 최대 1G’ 월정액은 결합상품 3년 약정 기준 3만4100원(부가세 포함)이다. 31일부터 KT 홈페이지에서 상품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 와이파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KT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최적의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