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Lite' 사전 예약‥29일 공식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탭 S6 Lite' 사전 예약‥29일 공식 출시
  • 김태훈 기자
  • 승인 2020.04.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께 7mm·무게 465g(와이파이 모델)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
자동 핫스팟·구글 듀오·퀵 셰어 등 편리한 사용성
LTE·와이파이 모델 2가지로 출시. 4월 22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 정식 출시는 4월 29일
▲삼성 갤럭시 탭 S6 Lite 제품 이미지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삼성전자가 업그레이드된 'S펜'으로 한층 강화된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하는 태블릿 '갤럭시 탭 S6 Lite' 사전 예약을 22일부터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 탭 S6 Lite'는 자유로운 필기 경험을 선사하는 S펜과 강력한 성능,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우선, '갤럭시 탭 S6 Lite'의 S펜은 연필 같이 더욱 편안한 그립감과 빨라진 반응 속도로 세밀한 필기부터 독창적인 그림까지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제품 측면에 자석처럼 부착할 수 있어 분실 걱정 없이 보관도 가능하다.

노트 필기의 편리함도 한층 향상됐다. 필기 내용을 300%까지 확대할 수 있어 작은 글씨도 손쉽게 수정할 수 있으며, 중요한 텍스트는 별도 색상으로 강조하거나 해시 태그를 지정해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 Lite'는 7mm의 두께와 465g(와이파이 모델 기준)의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을 갖췄다. 슬림하면서도 매끄러운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옥스포드 그레이, 앙고라 블루, 쉬폰 핑크까지 세 가지의 감각적인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탭 S6 Lite'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더욱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자동 핫스팟을 설정하면 태블릿에서 한 번의 터치만으로 간편하게 데이터 연결이 가능하며, 동일한 삼성 계정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오는 전화나 문자 메시지도 태블릿에서 바로 확인하고 연락할 수 있다.

또한, 최대 8명까지 화상 통화를 지원하는 '구글 듀오(Google Duo)'와 별도의 연결 과정 없이 콘텐츠를 기기 간에 바로 공유할 수 있는 '퀵 셰어(Quick Share)' 기능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탭 S6 Lite'는 263.1mm(10.4형) 디스플레이와 3D 사운드를 선사하는 AKG 듀얼 스피커로 방 안에서도 마치 극장에 있는 것처럼 다양한 콘텐츠를 몰입감 넘치게 즐길 수 있으며, 최대 1TB의 외장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고 704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갤럭시 탭 S6 Lite'는 LTE 모델과 와이파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비롯해 11번가, G마켓 등의 온라인 쇼핑몰, 전국 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29일 공식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27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예약 고객은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6 Lite'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5월 31일까지 '갤럭시 탭 S6 Lite'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이어리 스타일의 정품 북커버 5000원 구매 혜택과 콘텐츠 5종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YES24 북클럽·조인스 프라임·왓챠는 3개월, 유튜브 프리미엄은 4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대성 마이맥·스카이에듀·시원스쿨 등 총 800여 개의 교육 콘텐츠를 보유한 삼성에듀닷컴 12개월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6 Lite'에 기본 탑재돼 있는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29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갤럭시 탭 S6 Lit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