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제12기 정기주주총회 안건 모두 승인
KB금융, 제12기 정기주주총회 안건 모두 승인
  • 이호준 기자
  • 승인 2020.03.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정된 6개 안건 모두 원안대로 승인
▲KB금융지주(사진·회장 윤종규)는 20일 오전 10시에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KB금융지주(회장 윤종규)는 20일 오전 10시에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KB금융지주가 제1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 결과에 따르면 △2019 회계연도 재무제표 및 이익배당(안) 승인의 건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5명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6개 안건 모두 원안대로 승인됐다. 

한편, KB금융의 사외이사 후보 추천 프로세스는 3단계로 구성되며, 각 단계별로 주체를 엄격히 분리해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주주와 외부 Search Firm으로부터 후보를 추천받아 후보군을 구성한다. 이렇게 구성된 후보군에 대해 외부 인선자문위원의 평가 및 평판조회 등을 통해 Short List를 압축한 후, 사추위의 자격검증 및 사추위원 투표 등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최종후보를 추천하게 된다.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15년부터 KB금융이 선도적으로 도입한 이 제도는 시장과 학계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KB금융지주는 지속가능한 성장 및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사회의 다양성 확보를 위해 2015년에 선임된 김유니스경희 이사의 2018년 퇴임과 동시에 최명희 이사를 선임하는 등 여성을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전통을 계속 이어오고 있으며, 오늘 주주총회에서 권선주 사외이사가 선임됨으로써 국내 금융지주회사 중 최초로 여성 사외이사 2명이 재임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