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실적 대비 167%, 2019년 수주목표 대비 150% 달성
4차산업혁명 기술을 바탕으로 신시장 개척, 글로벌시장 적극 공략
국내 유일 방산전자 ICT기업으로서 대한민국 스마트국방 선도

한화시스템, 지난해 수주액 2.2조 돌파…사상 최대실적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 CI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 방산 부문은 연이은 수주로 지난해 연간 수주액 2조2000억원을 돌파해 사상 최대의 주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8년 실적 대비 167% 달성한 것이며, 지난해 수주목표 대비로도 7200여억 원 초과한 금액으로 당초 목표대비 150% 수준을 달성한 역대 최대 규모이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8월 5500억원 규모의 항공기용 피아식별장비 사업(IFF Mode5)과 12월 4700억원 규모의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등 대형 수주 계약에 이어 연말, 연시에도 수주 랠리를 이어 갔다.

국방과학연구소(ADD)와 2220억원 규모의 장거리지대공미사일(L-SAM) 체계개발 다기능 레이다 시제공급 계약, 120억원 규모의 초소형·경량 위성 등의 계약과 함께 KAI와 630억원 규모의 차세대 한국형 전투기(KF-X) *ATF용 *TFC개발 사업을 계약하며 국내 최고 방산전자 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했다.

ATF(자동지형추적)는 항공기 센서를 이용하여 지형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일정한 고도를 유지한 채로 비행 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기술을 말한다.

또하 TFC(지형추적컴퓨터)는 첨단 전투기가 근접항공지원, 무장 투하 등 임무 수행 시 지형을 따라 낮은 고도로 안전한 비행을 하고, 적 레이다에 의한 피탐 확률을 최소화해 임무 성공률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기술로 일부 선진국만 개발에 성공한 장비이다.

한화시스템 김연철 대표이사는 “지난해 이룬 방산부문 최고 실적을 바탕으로 향 후 무인 지능화 첨단 무기체계와 스마트 경계감시 및 사이버 보안, 에어택시(PAV) 등 신시장 개척과 함께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 방산전자 ICT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스마트국방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