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서울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19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왼쪽에서 5번째)이계성 KB국민은행 여신그룹 부행장, (왼쪽에서 6번째)성채현 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가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3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전략방향을 ‘고객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로 설정하고, 고객이 은행의 금융서비스와 함께 혁신적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Liiv M(리브모바일)서비스 론칭 △새로운 개념의 창구지급 서비스인‘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혁신적인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디지털 금융영토 확장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After Bank와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으며, KB호민관과 KB고객자문단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경영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더불어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제도 및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이어가는 등 실질적인 고객중심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