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美 ‘플러그 앤 플레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화시스템, 美 ‘플러그 앤 플레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김태훈 기자
  • 승인 2019.12.09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진 기술 기반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 발굴, 신기술 내재화 추진
"그룹 IT 선진화 지원 및 IT 서비스 시장 고객 니즈 부응할 것"
▲6일(한국시간) 미 실리콘밸리 플러그 앤 플레이 본사에서 한화시스템과 플러그 앤 플레이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 왼쪽은 플러그 앤 플레이 CEO인 사이드 아미디(Saeed Amidi), 오른쪽은 한화시스템 정해진 디지털혁신랩장)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한화시스템(대표이사 김연철)이 6일(한국시간)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글로벌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플러그 앤 플레이본사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엑셀러레이터란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돕도록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 거점을 둔 엑셀러레이터 겸 벤처캐피탈로, 신생 기업 투자와 스타트업-기업간 협업을 위한 혁신 플랫폼 구현을 전문으로 한다. 18년 미국 내에서만 562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가장 규모가 있고 활발한 엑셀러레이터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AI, IoT, 모빌리티, 인슈어테크(InsurTech)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유망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업 기회를 발굴하고, 핵심 신기술의 내재화 및 교류 활성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플러그 앤플레이는 한화시스템 및 한화시스템 고객사의 기술 수요와 사업 모델에 적합한 스타트업을 추천하고 상호 협력을 지원하게 된다.

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화시스템은 협업 스타트업의 국내 시장 진출을 돕는 동시에 자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역량을 한층 향상 시켜 나갈 계획이다.이를 통해 그룹사 IT 선진화 및 SW기술력 강화를 지원하고 보험 AI 등 IT서비스 시장 대외 고객 니즈에도 적극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보험 AI, 블록체인,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 IT 신기술 분야 사업역량 강화를 추진 중으로 관련 선도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하는 오픈이노베이션 체계를 구축해왔다. 이번 파트너십을 발판 삼아 향후 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데 박차를 가하는 한편,국내 우수스타트업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