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50억 원 전달…17년간 누적 성금 2840억 원
미래 인재육성ᆞ취약계층 경제적 자립ᆞ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등에 쓰일 예정

현대차그룹, 이웃돕기 성금 250억 원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

【시사매일 최승준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이 9일 서울시 중구에 소재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공영운 현대자동차그룹 사장,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나눔 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이웃돕기 성금으로 25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측에 전달했다. 2003년부터 성금 전달을 시작한 현대차그룹은 2013년부터는 매년 250억 원을 전달하는 등 17년간 총 2840억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 양극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되며 특히 아동·청소년 인재 육성, 사회 취약계층의 자립 역량 강화 및 경제적 기반 마련, 어린이·노인 등 교통약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올해도경영실적이 호조를 기록했던 2013년과 동일한 금액을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차그룹은 변함없이 소외계층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미래를 향한 진정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6대 무브(Move)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6대 무브는 현대차그룹의 특성을 살린 6가지 사회공헌 중점 사업분야로 △사회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미래 세대 인재를 육성하는 드림 무브(Dream Move) △현대차그룹 계열사의 핵심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넥스트 무브(Next Move) △교통약자 및 사회적 약자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이지 무브(Easy Move) △모든 사람이 안전하게 생활하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세이프 무브(Safe Move) △환경보전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 노력하는 그린 무브(Green Move) △현대차그룹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와 나눔 활동인 해피 무브(Happy Move)로 구성된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