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모빌리티 산업 및 관련 리스크 관리 방안공동 연구·개발 MOU 체결

현대해상-코드42, 모빌리티 특화 보험상품 공동 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은 자율주행 관련 모빌리티 스타트업 코드42(대표 송창현)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및 관련 리스크 관리 방안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광화문에 소재한 현대해상 본사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해상 이성재 부사장과 코드42 송창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드42는 네이버 CTO(최고기술책임자)출신 송창현 대표가 올해 초 설립한 자율주행·모빌리티솔루션 개발 등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으로, 자율주행 타스(서비스로서의 교통)를 목표로 하는 미래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개발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해상과 코드42는 급속도로 성장하는 모빌리티환경에서 데이터 기반의 모빌리티 특화 보험상품과 보험가입 프로세스 혁신 방안을 공동 연구 및 개발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현대해상 이성재 부사장은 “국내외 모빌리티 서비스 수요와 이용고객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관련 보험상품 및 서비스 개발은 아직 미미한 상황”이라며 “코드42가 선보일 모빌리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보험상품 및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