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규모단지 공략한 주택개발사업 성장성,부동산 연계사업의 탄탄한 수익성 인정받아 수요예측 성료
총 948개 기관 참여, 경쟁률 768.58대 1…오는 28일~29일 청약 후 11월 6일 코스피 상장

자이S&D, 공모가 5200원 최종 확정…내달 6일 코스피 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이S&D 김환열 대표이사

【시사매일 홍석기 기자】자이에스앤디(자이S&D)가 공모가를 최상단으로 확정하며 수요예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GS건설의 자회사인 자이에스앤디(대표이사 김환열)가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의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가 5200원(공모밴드 4200원~52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948개 기관이 참여해 768.5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공모금액은 4576억6000만 원으로 최종 확정됐으며,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1393억 원 수준이다. 오는 28일~29일 양일간 청약을 진행한 후 다음달 6일 코스피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상장을 주관한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참여한 투자자 대부분이 전략적으로 중소규모 단지를 타깃한 주택개발 사업의 잠재력과 부동산 연계 서비스 다각화를 통한 안정적 수익모델 등 구체화된 성장로드맵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며“차별화된 사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부동산 시장 침체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수요예측을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실제로 자이S&D는 업계 내 독보적인 수준의 실적 성장세로 이목을 끌었다.부동산 운영, 부동산 부가서비스(Home Improvement)등 기존 사업으로 탄탄한 수익성을 갖췄고, 지난해 첫 진출한 주택개발 사업 또한 강력한 브랜드파워, 체계적 시스템 등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빠르게 성과를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자이S&D는이번 IPO를 계기로 중소규모 단지를 타깃으로 한 주택개발 사업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국내 최초 환기형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 유상 리페어 서비스 등 수익성 높은 사업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실적 고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해 자이S&D 김환열 대표이사는 “자이에스앤디만의 사업경쟁력과 성장성에 신뢰를 보내주시고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국내외 투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이번 IPO를 계기로 타깃하고 있는 중소규모 부동산 시장 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고신규 사업과 해외 진출 등에도 속도를 높여,투자자의 성원에 실적 성장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