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협력회사 100여곳 참여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한 중소기업도 첫 참여
VR 면접 체험,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 직무 특강 등 실시
채용된 협력회사 사원 대상, 신입사원 교육부터 전문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

삼성전자,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최전남 중소기업중앙회 공정경제위원회 위원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성규동 이오테크닉스 대표)

【시사매일 김태훈 기자】삼성전자는 서울 코엑스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와 함께 협력회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은 지난 2012년부터 중소·중견 협력회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해온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협력회사 58개를 포함한 총 100여개의 협력회사가 참여했다. 대덕전자, 피에스케이홀딩스, 이오테크닉스, 원익아이피에스, 동우화인켐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 기업들도 참여했다.

채용 한마당을 통해 구직자들은 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 분야 등 6개 직무별로 구성된 ‘채용 기업관’에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토탈솔루션관’도 마련됐다.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업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도 실시했다.

또, △VR 면접 체험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과 컨설팅 △전자∙반도체∙디스플레이 직무 취업 특강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3년 연속 행사에 참가한 무선통신장비 전문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 채용 담당자는 “지난 4월 세계최초로 5G가 상용화되면서 국내외에서 5G 이동통신 수요가 늘어 이번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다”며 “이번 채용 박람회를 통해 우수 인재를 많이 확보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행사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최전남 중소기업중앙회 공정경제위원회 위원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성규동 이오테크닉스 대표가 참석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이번에 참여한 삼성 5개사의 협력회사 인재 채용 지원은 청년에게는 일자리를, 협력회사에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주는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라며 “앞으로 다른 대기업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협력회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인쇄회로기판 전문기업 대덕전자 김영재 대표는 “중소기업이 우수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삼성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우수 인재 채용과 구직 기회 확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삼성과 협력회사가 동반성장하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은 “시장에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경영 불확실성은 커져가는 가운데 유능한 인재 확보가 사업 성패의 결정적 요인”이라며, “삼성은 협력회사의 채용지원과 인재양성 등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회사 사원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신입사원 교육과 기술·품질 관리교육 등 전문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협력회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