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안내114,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고성 지역 피해 복구에 동참
고성 산불 피해 복구 관련 기부 방법 및 기관 안내 서비스 제공

번호안내 114, 고성 산불 피해복구 기부 안내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김자영 기자】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대표이사 이응호)와 KT CS(대표이사 양승규)는 고성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후원금,구호물품 기탁 방법 및 기부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4일 사상 최악의 산불이 발생한 고성 지역의 피해 복구를 위해 정부가 지원을 하고, 유명 연예인을 비롯한 각계 각층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 일반시민들을 중심으로 구호물품과 후원금을 전달하거나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등 피해 복구에 동참하는 시민도 많다.

번호안내 114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고성 지역 피해 복구에 동참 하고 싶지만 어떻게 참여하는 지 모르는 국민들을 위해 기부 및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관과 방법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산불로 재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도 지원에 필요한 기관,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기부 및 자원봉사 안내 서비스는 유선전화에서는 114를, 휴대폰에서는 지역번호와 함께 114를 누르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범정부적 지원이 필요한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고자 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번호안내114는 앞으로도 국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국민을 돕는 데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