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 국내 개최
현대차,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 국내 개최
  • 최승준 기자
  • 승인 2019.04.1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싱 게임‘WRC7’활용한‘2019 eSports WRC Korea’ 대회 국내에서 개최
예선전은 지정된 스테이지 주행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 결정
본선전은 실제 WRC와 같이 시즌제 도입해 현실감 Up, 심리적 장벽 Down
국내 대회 우승자는 10월 유럽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 획득

【시사매일 최승준 기자】현대자동차가 ‘2019 eSports WRC Korea’ 대회를 개최해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에 앞장선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5일부터 8월 4일까지 월드 랠리 챔피언십(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공식 레이싱 게임 ‘WRC7’을 활용한 e스포츠 대회 ‘2019 eSports WRC Korea’를 국내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고 모터스포츠 문화를 국내에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예선전은 오는 15일부터 5월 12일까지 경기도 일산에 소재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비롯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레이싱 게임 네트워크 'PSR(Play Station Racing)' 8개 지점 등 총 10군데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스테이지를 주행한 후 최고 랩 타임 기록으로 순위가 결정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예선 기간 내도전 횟수 제한 없이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 25일부터 8월 4일까지 격주로 진행되는 본선 경기는 실제 WRC 랠리와 같이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쌓는 시즌제로 진행돼 현실감을 높이고 모터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적 장벽은 낮출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대회최종 우승자는 10월 유럽 WRC 현장에서 개최되는 ‘2019 eSports WRC’ 월드 챔피언십 출전 자격과 함께 대회 참가를 위한 항공 및 숙박을 지원받는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자동차, 현대 모터스튜디오,현대 모터스포츠 웹사이트 및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인 게이머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진출을 장려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를 확대하고자 대회를 주최하게 됐다” 며“이번 대회에서 전문 레이싱 게이머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모터스포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