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출력 160마력 터보엔진 탑재 경량 레이싱카로 펼치는 오픈-휠 레이스 경기

2015년부터 ‘벤투스 F200’, ‘벤투스 Z206’ 및 ‘벤투스 Z207’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 후원 ‘호주 F4’, 2019 시즌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포뮬러 4 챔피언십 출전차량

【시사매일 최승준 기자】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호주 포뮬러 4 챔피언십(이하 호주 F4)’ 2019 시즌의 개막전이 오는 17일까지(현지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다.

호주모터스포츠협회(CAMS; Confederation of Australian Motor Sport)가 주관하는 호주 F4는 상위 포뮬러 대회로 진출을 꿈꾸는 청소년 카트 레이싱 선수들의 본격적인 오픈-휠 레이싱(open-wheel racing) 입문 경기 중 하나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5년부터 호주 F4에 레이싱용 타이어인 ‘벤투스 F200’과 ‘벤투스 Z206’, ‘벤투스 Z207’을 지속적으로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시즌은 멜버른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6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선수들은 최고출력 160마력의 1.6리터 터보 엔진과 6단 시퀜셜 변속기가 탑재된 555kg의 경량 레이싱카를 타고 뜨거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상위 드라이버 3명에게 ‘포뮬러 4 아시아 퍼시픽 컵(Formula 4 Asia Pacific Cup)’ 출전권이 주어지기 때문에 여느 때보다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포뮬러 유러피안 마스터즈(Formula European Masters)’, ‘포뮬러 르노 유로컵(Formula Renault Eurocup)’ 등 유수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