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적극적인 홍보 확대

기보, 제2기 청년기술평가체험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이하 ‘기보’)은 청년들의 중소기업 일자리 경시풍조를 개선하고 중소기업 구인난 해소를 돕기 위해, 제2기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체험하고, 작성한 체험기를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제2기 체험단 단원을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www.kibo.or.kr)를 통해 공지되며, 서류심사를 통해 약 250명의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체험단원으로 선발되면 약 3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중소기업 현장탐방을 통해 우수중소기업을 소개하는 체험기를 작성하게 된다. 작성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와 ‘체험단 전용 포스트(https://post. naver.com/jobkibo)’에 게재돼 우수중소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체험단은 이외에도 SNS를 통한 중소기업 홍보, 기보 업무 체험 등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체험단 운영으로 약 500여개의 벤처기업 일자리를 소개할 계획이며, 향후에도 공공기관으로서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