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Young Challenger’ 발대식 개최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을 통해 5년간 총 1000여명의 글로벌 인재 육성
해외 취업 희망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 제고부터 취업까지 ‘토탈케어 프로그램’ 진행

신한희망재단, 5년간 글로벌 인재 1000명 육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7일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징 권평오) 및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최종 합격자 100명과 함께 'Global Young Challenger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첫째 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부터 KOTRA 선석기 본부장,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총장,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신한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경기도 용인시에 소재한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최종 합격자 100명과 함께 ‘Global Young Challenger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은 신한금융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100명의 청년을 선발, 국내외 연수를 통해 이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들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취업 매칭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사회책임 프로그램이다.

‘Global Young Challenger’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베트남 및 일본 취업 교육 프로그램에 각각 50명씩, 총 100명을 최종 선발했다.

약 3:1의 경쟁을 거쳐 선발된 청년들에게는 국내연수 및 해외 현지연수 통해 △어학 및 직무 역량 강화·이문화 교육 △현지 기업방문 및 실무 직무 교육 △선배 기업인과의 만남 및 멘토링 교육 등 민ㆍ관 및 교육기관의 전문적이고 차별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연수기간 중 소요되는 교육비, 숙식비, 항공권 등 비용 전액은 신한희망재단을 통해 지원된다.

신한희망재단은 향후 선발 규모를 늘려 5년 간 총 1000여 명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해외 취업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신한희망재단 조용병 이사장은 “Global Young Challenger 과정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의 준비된 인재들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희망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선발된 청년들 또한 비전과 역량을 더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진 만큼 최선을 다해 글로벌 무대에서 큰 꿈을 펼쳐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