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고려한 입체 공간으로 구성
엄마, 아빠는 맘 편히 일할 수 있고 아이들은 KB의 돌봄 속에서 창의력과 감성 키워

KB금융, 아이들의 꿈과 희망 공간 ‘초등돌봄교실’ 1호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홍성초등학교 교장 이승수, 홍성군수 김석환, KB금융그룹 회장 윤종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충남교육감 김지철, 홍성군의회 의장 김헌수

【시사매일 이호준 기자】KB금융그룹은 3일 오후 충청남도 홍성군에 소재한 홍성초등학교에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김석환 홍성군수 및 학부모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부와 공동으로 ‘제1호 초등돌봄교실’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한 ‘제 1호 초등돌봄교실’은 교육부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KB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설치한 첫 사례이자, 학교 밖이 아닌 학교 내 돌봄교실 조성에 있어 금융권 최초 지원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교실 또한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디자인 설계 단계부터 선생님과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했고,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고려한 입체 공간 구성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감성 등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했다.

KB금융그룹은 ‘KB 드림즈 커밍 프로젝트(KB Dream’s Coming Project)’의 일환으로 지난 5월 교육부와 ‘초등돌봄·유아교육 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후 오늘(3일) 개관한 1호 초등돌봄교실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각지에 총 369개의 돌봄교실 구축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2년까지 총 750억 원의 지원을 통해 약 1700개의 초등돌봄교실과 국·공립 유치원 250여 개 학급을 조성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 새롭게 조성될 초등돌봄교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아동의 수는 3만4000여 명으로 예상되며, 국공립 유치원의 신·증설을 통한 수혜 아동은 약 50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 뿐만이 아니라 초등돌봄교실의 확대는 경력 단절 학부모의 사회 조기 복귀, 사교육비 절감 등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날 홍성군 내포신도시 LH스타힐스아파트에서는 ‘아동통합지원센터 개소식’도 진행됐다. 아동통합지원센터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방과후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청소년 도서관’, ‘가족 카페’ 및 KB국민은행이 지원해 조성된 ‘청소년의 멘토KB!' 작은도서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동 및 주민을 위한 종합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초등돌봄교실 개관식 이후 아동통합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자리에서 “금일 저희 KB금융그룹이 교육부, 홍성군과 함께 협업해 조성한 초등학교 내 ‘돌봄교실’과 ‘아동통합지원센터’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온 힘을 모아 개소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따뜻한 나눔을 이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시사매일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모바일버전